산행일지

[스크랩] 천안 태조산, 흑성산 눈산행 (03/31)

james11 2013. 4. 1. 17:36

[산행일]

2013년 03월 31일 (일요일)

[날씨]

맑음

[산행지]

태조산 359m 충남 천안시 안서동, 흑성산 519m 충남 천안시 목천읍

[산행코스]

[소요시간]

소요시간 : 3시간 01분

[교통편]

갈때 : 신도림역에서 06:19분 천안행 직통, 천안동부역에서 15,51번 버스 탑승 종점인 태조산공원에 하차

올때 : 독립기념관에서 381,382,383,400,402,391,390번 버스타고 천안역까지, 천안역에서 전철 이용

[산행시주의사항]

-. 새벽에 눈이와서 눈꽃산행

-. 태조산 정상을 찍고 금북정맥하고 흑성산 갈림길주의, 이정표없음

[산행시 볼거리]

-. 흑성산 정상에 산성

[기타사항]

-. 개인산행

-. 천안역에서 태조산공원 가는 버스는 천안동부역을 등지고 직진해서 50m 우측에서 버스 탑승(15,51번 버스)

-. 하산시 독립기념관을 구경할수 있음

-. 태조산 정상에 인공으로 꾸민 산성 구경할만함

[소감한마디]

새벽부터 일어나 천안에 있는 태조산, 흑성산 산행을 하고 왔습니다..

새벽에 눈이와서 생각치도 않게 눈꽃산행을 하였고...

도로에서 흑성산 가는길엔 등산객이 저만 있어.. 눈이 녹지 않은상태라 산행이 좀 힘들었네요..

이일지가 나중에 산행하는 회원들한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새벽부터 움직이니 하루를 잘이용할수 있고... 한적한 산행을 할수 있네요~!!

천안역에서 서울 돌아가는 전철시간표를 확인

버스종점에서 태조산공원안으로 들어가 산행시작.. 조각공원도 있고.. 호수도 있고..

호수와 조각공원

태조산유래

태조산공원과 등산안내도

천안함용사 기념비

가슴 아픈일이죠.. 젊은 청춘들이 희생되었다는게.. 잠시 묵념을 하고 산행시작

천안함

산밑에서는 산위에 흰색이 있어서 몬가 했는데.. 새벽에 내린눈이었네요..

4월에 눈꽃산행을...

생각보다 많이 왔습니다..

태조산정상

태조산 정상에서 30분정도 오면 사진 갈림길이 보입니다.. 저기서 좌회전 하면 흑성산 가는길.. 금북정맥은 직진

흑성산 정상 근처에 있는 헬기장. 차가 올라올수 있고 야영팀이 보이네요..

흑성산 정상

정상에 있는 KBS송신탑과 산성

산아래 독립기념관과 흑성산 산이름 유래를 맞추기위해 산성 색깔이 흑색이며..

송신탑도 장승 모양 비슷하게 만들었다고 하네요..

독립기념관에서 산행시작시 여기서 시작하시면 됩니다..주차장에서 2~30분정도 걸어야 합니다..

중학교 소풍이후 오랜만에 찾았네요.

버스정류장이 주차장안에 있습니다... 한참 찾았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