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일지

[스크랩] 남양주 갑산~제공안산~큰명산~고래산~문안산 산행일지 (09/09 화)

james11 2014. 9. 12. 05:11

[산행일]

2014년 09월 09일 화요일

[날씨]

맑음

[산행지]

갑산 546m, 큰명산 378m, 고래산 532m, 문안산 536m 경기 남양주 화도읍

[산행코스]

도곡리 버스종점~조조봉~갑산~제공안산~큰명산~먹치고개~고래산~재재기고개~문안산~45번국도 sk주유소

[산행일정]

-. 10:01 도곡리 버스종점

-. 10:29 꼭지봉(갓무봉)

-. 10:51 비봉(조조봉)

-. 11:02 두봉(가마바위)

-. 11:21 갑산

[산행인원-1명]

james(김병룡) 개인산행

[소요시간]

소요시간 : 6시간 (점심, 휴식시간 포함)

[교통편]

갈때 : 용문행 전철 덕소역에서 하차, 1번출구 나와 09시 40분쯤 99-2번 버스 탑승 도곡리 버스종점 하차

올때 : 45번국도 sk주유소로 하산후 길건너지 않고 운길산역 가는 버스 탑승, 운길산역에서 서울로 옴

(45번국도 sk주유소에서 하산후 길건너 버스정거장에서 버스타면 대성리역 도착)

[산행시주의사항]

-. 갑산에서 큰명산 길 잘찾을것

-. 산행거리 14km정도 6시간정도 소요, 체력안배

-. 도곡리 버스종점에서 갑산입구 잘찾을것

-. 먹치고개에서 고래산입구 잘찾을것

[산행시 볼거리]

-. 북한강

-. 예봉산~운길산

-. 천마지맥길

-. 남양주 종합촬영장

[기타사항]

-. 덕소역에서 99-2버스시간표 확인(사진 참조)

-. 도곡리 버스종점에서 예봉산으로 산행할수 있음

-. 문안산에서 시작운길산이나 적갑산, 예봉산 연계산행 가능

[소감한마디]

도전 2030 등산모임에 산행지가 다양하지 않다보니 오늘도 개인산행을 나서봅니다.

덕소역에서 99-2번 버스 이용객은 많더라고요..

30여명이 탔는데.. 도곡리 버스종점에서 하차.. 대부분이 예봉산 가는 산행인원이고

갑산으로는 저혼자 산행 했습니다.

산행시 주의할 구간이 3군데정도 있었는데 알바없이 무더운 날씨에 물2리터가 부족하더군요.

이코스는 인터넷에 정보가 많으나 제가 좀더 정보를 더했습니다.

이 산행일지가 도전 2030등산모임 회원이나 개인산행 하시는분들한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덕소역에서 99-2버스탑승, 시간표는 어룡행(와부약국앞)을 보시면 될듯합니다. 09시 42분쯤에 탑승

도곡리종점(어룡)에 도착하면 답산 표지석과 안내판이 있습니다.

여기서 대부분이 사람이 예봉산으로 가는데.. 저는 갑산 2.93KM길로 들어섭니다.

도곡리 버스종점 바로앞입니다. 새재골가든 우측길로 등산로입구가 있습니다.

비봉(조조봉) 도착

정상 바로전인데.. 갑산은 표지판이 없으나 새재고개 반대방향으로 가시면 됩니다.

갑산정상 도착, 여기까지 봉우리를 3~4개 넘었네요..

갑산에서 2~3오면 위에 표지판에 도착하는데.

표지판 아랫부분 산악사고발생 119밑에 큰명산 방향이 있습니다.. 우측은 천마지맥이고 아랫부분 화살표로 방향을 잡으세요.

큰명산 삼각정 도착, 중간에 제공안산도 있었는데..별의미가 없어서 지나침

삼각점뒤로 큰명산만 크게 찍어봄

큰명산에서 하산을 하면 시우리마을에 도착합니다.

건너편으로 버스정류장이 보이는데.. 여기서 국도따라 좌측으로 3~400M 걸어갑니다.. 그러면 먹치고개 도착

한정거장을 걸어와서 고래산입구는 먹치고개 정거장 왼쪽길로 들어섭니다.

200m정도 걸어오면 밭끝부분이 있고.. 좀더오면 왼쪽에 위에 보이는 등산로입구가 있습니다.

능선에 도착했죠.. 예전에 백봉산부터 고래산까지 온적이 있어 이길은 기억이 나네요.

고래산정상

재재기고개에서 좀만 오면 위간판이 있습니다.

재재기고개에서 문안산까지는 생각보다 산행이 길었는지 조금 힘드네요.

문안산은 남한강이 보여서 전망은 좋습니다.

남한강풍경

45번국도 하산.. sk주유소옆에 있죠.

sk주유소입니다. 버스정류장이 있고 길건너편은 대성리역을 갈수 있고..

sk주유소쪽에서는 운길산역을 갈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