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일지

[스크랩] 춘천 오봉산, 경운산, 마적산 산행일지 (05/03 토)

james11 2014. 5. 6. 21:43

[산행일]

2014년 05월 03일 토요일

[날씨]

맑음

[산행지]

오봉산 779m, 경운산 790m, 마적산 610m 춘천시 신북읍

[산행코스]

배치고개~오봉산~배후령삼거리~경운산~마적산~윗샘밭 삼거리

[산행일정]

[산행인원-1명]

james(김병룡) 개인산행

[소요시간]

소요시간 : 3시간 17분(휴식시간 포함)

[교통편]

갈때 : 상봉역에서 07시 28분 춘천행 전철->08시 45분 남춘천역 도착

남춘천역 1번출구에서 500m 직진 1492 강남동/시외버스 정류장 도착

1492 강남동/시외버스 정류장에서 08시 55분쯤 18-1번 버스(청평사행) 탑승 배치고개 하차

(18-1번 버스는 후평동 기점 08시 45분 출발, 18-1번 버스 후평동 기점 08시 45분, 17시 두대만 있음)

올때 : 윗샘밭종점에서 춘천역행 버스 많음

[산행시주의사항]

-. 배치고개 시작시 버스시간 확인, 하루 버스 2대 있음

-. 마적산 정상 찍기전 봉우리 3~4개 경사가 있음

[산행시 볼거리]

-. 청평사

-. 소양강댐

[기타사항]

-. 산행거리 13~15km정도로 소양강을 보며 산행할수가 있어 근교종주로 추천

-. 남춘천역보다는 춘천역에서 18-1번 버스 탑승 추천

-. 하산지점인 윗샘밭종점에 막국수집이 있음

-. 산행시작지점인 배치고개에서 오봉산쪽 말고 맞은편으로 부용산, 봉화산 산행 가능

-. 마적산 정상 0,9km 전에 소양강댐 입구쪽으로 하산길 있음

-. 18-1번 버스 하계는 후평동 기점 08시 45분, 동계는 09시 45분에 출발

-. 마적산부터 경운산, 오봉산, 부용산, 봉화산까지 종주도 가능

[소감한마디]

이번 산행도 대중교통으로 가능하나 인터넷에서는 정보를 얻기 힘들었습니다..

사실 18-1번 버스가 아닌 18번 버스 시간에 맞추어 남춘천역에 도착하였으나 18-1번 버스가 먼저와서

탑승하게 된겁니다(인터넷상에 배후령까지는 두버스 모두 가나 도착지는 틀림)

인터넷상에 정보는 배후령을 간다고 되어 있으나 배후령 터널이 개통후 18번 버스, 18-1번 버스 모두 터널로 통과 배후령을

가지 않습니다..ㅠㅠ

다행히 18-1번 버스가 배치고개 가는 버스라서 오봉산부터 마적산까지 산행을 할수 있었네요..

요즘 계속 개인산행을 많이 하는건 도전 2030 등산모임이 산행은 많으나 산행지가 다양하게 많지는 안습니다..

그러다보니 개인산행을 가게 되는데.. 인터넷에서 정보 얻는게 한계가 있네요..ㅠㅠ

이정보가 도전 2030회원및 대중교통으로 오봉산부터 마적산까지 종주 하시는분한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도전 2030 등산모임 번개장들한테도 번개 진행할만큼 산행도 좋고.. 하산지점 막국수집도 있어서 좋습니다..

다음에도 좋은 산행정보 올리겠습니다...^^

18-1번 버스가 09:45분으로 되어 있으나 하계는 08:45분입니다..(후평동기점)

다행히 시작지점인 배치고개가 552m로 높네요..

길건너 맞은편에 부용산 입구가 보입니다..

산행시작 26분만 오봉산정상에 도착했습니다..

오봉산능선은 봉우리를 계속 넘으며 암릉이 좋고.. 소양강을 볼수 있어서 좋습니다..

배후령으로 하산할수 있는 배후령삼거리

앞에 보이는 높은곳이 오봉산정상.. 뒤쪽이 부용산정상입니다..

경운산정상

마적산가는 능선도 군데군데 소양강이 보입니다..

마적산전에 봉우리가 몇개 있는데.. 제법 표고차가 나네요~~

소양강댐도 보이고..

윗샘밭종점 마적산입구

윗샘밭종점 11,12,15..등등 버스는 자주 있고 많습니다.. 여기서 시작하여 마적산~경운산~오봉산~청평사로도 산행 많이 합니다..

올때는 itx 기차로...

담날 가족들과 속초를 가야해서 기차안에서 빵으로 점심 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