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기,산행후기

백두산원정대 셋째날(2005.09.02)

james11 2008. 6. 11. 11:32

<2005년 9월 2일 >

♥새벽 2시 20분..또 한차례 히터 수리~으흐..얼어죽는줄~ ㅜ.ㅜ

수리를 마치고 동생은 손을 씻고 형은 쉬하러~ ^---^

!! 버스에서의 수면을 위해 모포를 꼭 꼭 챙겨가세요~

추위에 떠는 우리를 위해 그 새벽어둠에 라이트 불빛으로 커피를 끓이는

멋진 남자원정대원들~ ^^*

♥5시 30분..아침식사-송강진(진:"읍" 정도의 단위)

기름에 튀긴 빵(밀가루?쌀가루?)+순두부 비슷하게 생긴국

(챠밍왈 "비누 먹는 느낌") / 몇몇은 한국서 가져간 햇반+신라면~ 역시 ^^*

우리 옆테이블에서 식사하던 중국인들~

중국의 새벽거리(6시경)~정말 한산함..

출근하는 3륜 중국자동차~                        아침산책중인 말티즈~

♥6시 30분..백두산앞으로 출발~

♥7시 30분..입구 주차장 매표소/화장실(상A급)

왼쪽이 외부모습이고 오른쪽이 내부(높이는 낮고 잠금장치도 없지만..진짜 깨끗함)

♥8시 30분..산행 준비중~

기본적인 산행물품들 판매중~                   구름이 끝내줍니다 고조!! ^^*

등산로 입구 또 화장실~

요기도 A급에 속함,문은 없어도..진짜 하급은 차마 사진 못올림..--;;우웩~

♥8시 47분..산행시작~1700여개의 계단코스~

5호경계비까지 ↑ 저렇게 실어다 주는 사람들이 계단 군데군데 대기하고들 있다.

15분가량 비용문제로 공안과 잠시 실랑이(경비절감차원에서 우리 버스를 타고

등산로입구까지 올라갔더니 준비되있는 지프차를 이용안해도 그 비용만큼 지불해야

산행을 할수 있댄다~쭝국넘들 돈독 열라 오른 도적넘들~ __+)

♥9시 30분.."5호경계비" (천지 서파종주코스 첫번째 지점)

여기서 중국군 국경수비대에게 우리 2030 플랜카드 압수당함~

국기가 아니라서 안심하고 꺼냈다가 발끈하는 중국군에 (매고 있는 총에~)

완죤 겁먹음~얘네들땜시 경계비도 사진 못찍음~사진사를 통해야 함~

상주하는 사진찍어주는 상인들이 있는데 이들이 찍어주는 사진을 돈을 내고 찍을때만

경계비를 넘어서 북한쪽 천지에까지 찍어볼수 있다~(돈독오른 무지한 넘들~흥! __+)

♥10시 40분.."청석봉(옥주봉)"-청석봉과 옥주봉은 같은 봉우리를 가리킨다고 함

우리나라 선답사자들의 기행록을 보면 다른 봉우리고 지명돼있다~

잠시 휴식을 취하며 중국웨하스과자를 맛보고~     또 갑네다...광활한 백두벌판을~

백두산흙~꼭 소똥밟는 느낌에 생긴것도 똥 같습네다~ ^^;;

♥11시 55분.."금성천" ↑사진에서 오른쪽부분에 흘러내리는 川을 말함~

경사면을 따라 川줄기가 보이다가 숨었다가 함~

조기 꼭대기가 "백운봉"임..보기엔 가까워 보이는 듯하나 진~~짜 멀고 가파름

젤 난코스~깔딱깔딱고개~~ ^^;

"한하계곡" - 마를 "한"자를 씀~계곡이 흐르다가 말랐다가 한다는..

다른 백두산원정대를 만나서 갖가지 행동식을 얻어 먹었음~

오른쪽으로 흐르는 물이 한하계곡임~

백운봉 올라가는 중턱~(언제 이런 높이에서 산을 또 내려다 볼수 있으리요~ ^^*)

우리 벙개장 제임스오빠~그뒤로 점4개..

아마도 빈첸시아언니,막강비호언니,챠밍양,마운틴오빠 일듯~ ㅎㅎ

나 또 감격의 선두를 봤음~^^ 후미를 기다리며 한컷씩~

♥1시 50분.."백운봉"도착~ 내려다보는~~~ ^-^

♥2시 00분.."녹명봉"

♥2시 10분.."금병봉" (사진에서 앞봉우리)

♥2시 25분.."관일봉" (뒷봉우리)

내려갑니다~ 하산중..

구름~ 캬~~ ^0^

굉장히 가파른 천지로 향하는 하산길~85도(^^;;)쯤 될꺼같으당...ㅋ

천지가 바로 바라다보입니다~이제 곧 저리로 가지요~ ^^*

♥3시 50분.."달문"도착~ 조선족의 뒤를 따라 천지로~

천지에서 흘러내려가는 천지물~1,250M라 함

천지물 건너편 바위에 빨간글씨로 "우랑도"

(연인이 데이트를 하며 일생의 행복을 속삭이는 곳이라 함~^^*)라 새겨져 있음.

"보천석" 하늘을 보좌하는 천지의 돌~

천지에서 배(노 젓는..4-5인용 정도)도 탈수있다~돈되는건 다하고 있다~

매점도 있다~

첨에는 사진 못찍게 하더니 장난이라면서 다시 찍어달래며 브이를 들이대셩~ -,.^

♥4시 15분..드디어 천지 바로 코앞에~

백두산 천지에 산다는 그..그..괴물~내가 잡았음..ㅋ ^^;

꼭대기 뾰족 나온 부분~사랑하는 님을 기다리다 바위가 됐다는 전설이.. .. ^^*

장백폭포로 향하는 길~왼쪽 통로와 오른쪽 계단들을 4-50분가량 내려가면

폭포앞이다..

"장백폭포" ..두줄기로~

굵은 왼쪽꺼는 천지물이 내려오는 것이고 오른쪽은 지하수란다.

통로를 통과하고 외부계단 내려가기 전..폭포 중간쯤~

♥5시 15분..장백폭포 앞 도착~

크하~^0^ 폭포아래서 올려다본 하늘~

장백폭포 앞까지 내려온 꼬부랑 계단길~

♥5시 50분..천지 온천수로 삶은 계란~

4개 10원(중국돈 100원=한국돈 13,200)~대략 5천원에 16개~

폭포앞 작업인부들~                                           온천수~

♥5시 55분..기념품 구입중~

♥6시 00분..지프로 우리버스까지 이동~

♥7시 10분..저녁식사

어딜가나 酒문화는 비슷한듯~(왼쪽)우리 뒷편인데..어찌나들 건배들 하며 시끄러운지..

의사소통이 잘 안될정도..

배에서 먹다 남은 "산"소주로 우리도 한잔들 함~

세트를 주문했는데..식사메뉴에 토마토도 들어가는~ ^^;;

어제의 만찬들에 비해 허접했음..그래서 숙소에서 짜파게티 한사발했음~ ㅋ

계속 수고중이신 우리 벙개장님 제임스오빠~^^*

♥8시 21분..숙소도착~

광란의 밤을 위해 뽀샤시 샤워하고 .. .. 잠시 누워있다가 날 샜다~ㅜ.ㅜ

내 동침녀 X향언니는 맥주에 아주 살짝의 광란을 느끼고 왔댄다~흥흥!! ^,.*

↑3인실(빈첸XX,챠X,막강XX)여인네들의 흔적들~웁~ ^^;;

퇴실중~(빈XXX언니^^)                              숙소 외관~

우리 숙소~허접해도 있을껀 다 있었다~

정말 반가웠던 좌!변!기! ^0^

인당 60원짜리(대략7천원~암튼 싸긴 무쟈게 싸다~)